안녕하세요. 겨울밤 소주안주 추천 하나 드립니다.
바로 막창인데요.
제가 자주 먹는 냉동식품 중 하나인 와룡막창!!
원래 막창 곱창 대창 등등을 엄청 좋아하는데 식당 가서 사 먹기엔 너무 비싸고 집에서 구워 먹자니 냄새도 나고 뒷정리하기도 힘들어서 항상 망설여지죠. 그러다가 인터넷 검색해서 발견한 게 바로 이것입니다. 양념 안 된 삶은 막창이랑 양념된 초벌막창 둘 다 먹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삶은 막창이 더 맛있었어요. 한 팩에 400g인데 혼자서 먹으면 저에겐 소주 한 병과 딱이고 둘이서 먹으면 살짝 부족한 양이에요. 요즘 같은 날씨에 밖에서 외식하기 힘든데 가끔 기분 내고 싶을 때 집에서 혼술 술안주로 딱입니다.
와룡? 이름 그대로 모양이 용의 형상을 닮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저도 올겨울 처음 알았는데 워낙 인기가 많아서인지 온라인 쇼핑몰 외에도 오프라인 매장도 있다고 합니다. 주문하면 아이스박스에 포장되어 오는데 열어보면 이렇게 소스랑 막창이 따로따로 진공포장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기본 구성은 막창 400g+소스 100g이고 가격은 약14,000원입니다. 3팩 구성도 있다는데, 저는 여기서 5팩정도 구매해서 남는 건 냉동보관을 합니다.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살짝 해동시킨 후 프라이팬이나 에어프라이어에 굽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자연해동시켜야 한다는 것이에요. 전자레인지나 뜨거운 물에 해동시키면 잡내가 날 수 있다고 하는데, 저는 해동없이 그냥 조리해요ㅋㅋ 그다지 잡내 나는 거 같지 않거든요.
에어프라이어나 후라이팬에 구우면 되는데 저는 주로 에프에 돌려먹습니다. 180도로 10분 돌리고 뒤집어서 또 10분 돌리면 겉바속촉 정말 맛있어요. 그리고 구울 때는 기름이 많이 튀므로 뚜껑을 덮어주는 게 좋습니다. 저 같은 경우 종이포일을 깔고 굽는데 그러면 나중에 설거지하기 편해서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기호에 따라 양파나 마늘, 버섯 등을 함께 넣어주면 더욱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주 집에서 막창과 소주한잔 어떠세요? ^^
https://link.coupang.com/a/KjoMi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